세카이노오와리 (世界の終わり) 일본 락밴드 비하인드 스토리세카이노오와리 (世界の終わり) 일본 락밴드 비하인드 스토리

Posted at 2015. 5. 4. 17:03 | Posted in 다양한 정보
    


 


SEKAI NO OWARI (世界の終わり)라는 직역하면 '세계의 끝(End Of The World) 이라는 이름의 4인조 밴드입니다.

현재 명백하게 일본 록 씬 최고의 거물로 부상한 밴드로서
그룹이 가지고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서정적이고 자전적인 음악과 어우러지며 엄청난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는 밴드입니다.

멤버구성은 위 사진에서

기타 - NAKAJIN(나카진), 피아노 - SAORI(사오리), 보컬 - FUKASE(후카세), 디제잉 - DJ LOVE 입니다.


이 밴드가 가진 독특한점은 멤버 네명이 소꿉친구로서
보컬 후카세를 주축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같은 사오리. 초등학교, 중학교가 같은 나카진. 고등학교가 같은 DJ LOVE 등 어린 시절의 소꿉친구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며 멤버 전원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치 소설이나 영화같은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는것인데요.








밴드에서 곡 대다수를 작사, 작곡 하는 보컬 후카세 사토시는 밴드씬에 미성붐을 일으킨 장본인으로 성별과 나이가 모호한 독특한 음색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잘생긴 외모로 여성팬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천적인 LD(학습장애)와 ADHD(집중력결핍)를 가지고 태어나 이때문에 정신병동 특수감시보호실에서 치료를 받기도 했습니다.
음악도 이런 선천적인 장애로 인한 정신병을 이겨보기 위한 수단으로 선택했었습니다.



유치원 시절 같은 멤버인 사오리를 처음 만났으나 본인은 이에 대한 기억이 없다고 하고








초등학교 시절 멤버인 나카진과 사오리를 다시 만났는데 한 학년 밑이 었던 사오리와는 같은 청소구역을 배정받으며 재회했고 실질적인 친분은 이 때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사오리에겐 이 청소시간이 매우 특별했는데 이는 아래서 더 자세히 설명하기로 하고...

후카세는 어릴때부터 ADHD,LD장애로 인해 학업성취도에서 뒤떨어졌고 이에 대해 고민이 많았습니다. LD란 평균 혹은 평균이상의 고지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학습능력에 문제가 있는 장애로 후카세의 경우에는 기억과 인지적인 측면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면서 학업과 멀어지고 양아치처럼 되었는데 한때는 이를 벗어나고자 중학교 들어와서 열심히 모범적인 생활을 하려고 노력했고 반장까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동수업중에 교내의 다른 양아치가 같은 학급의 아이를 괴롭히는 것을 보고 반장으로써 막았지만 곧 싸움이 나고 이때 유혈사태까지 나면서 반장직 박탈은 물론 정학처분을 받게 됩니다.

이때 중학교로 예전에 만났던 나카진과 사오리가 전학을 오고 후카세는 이미 학업을 등지고 수업에 참여하지 않은채 옥상에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중학교 3학년 때 폭주족의 집단린치사건을 당하며 4시간동안 폭행을 당해 전신 골절상을 입고 학교를 반년이상 나가지 않았는데 친구인 나카진은 등교거부를 하는 후카세를 데려오기 위해 매일아침 찾아갑니다.


그리고 후카세는 고등학교를 마치고 미국으로 건너가 유학생활을 하지만 정신병이 심화되어 귀국후에 정신병원에 들어갑니다.
이때 자신이 선천적으로 LD과 ADHD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치료과정에서 마약과 성분이 흡사한 강한 약물치료를 하게 되면서 약물의 부작용으로 몸무게가 40kg 까지 내려가게 됩니다.

근육마취제를 투여당하고 침대에 결박되어 있던 후카세는 병실의 CCTV와 창살, 잠금장치가 되어있는 문을 보며 자신에게 남겨진 것은 중졸이라는 저학력, 장애, 정신병, 몸을 해치는 강한 약, 나갈 수 없는 좁은 방 뿐이라는 우울한결론에 도달하고 미래가 보이지 않는 자신의 처지에 좌절하며 자신의 세계가 끝났다고 느꼈는데 이때 이것이 '세상의 끝'이라는 밴드명의 기원이 됩니다.


후카세는 이후 퇴원해서 정신과의사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바닥부터 2년가량을 열심히 공부했지만 당시 복용하던 약의 부작용과 선천적인 기억장애로 인해 포기하게 됩니다. 당시에 자신이 노트에 필기했다는것도 잊어버릴정도로 심각한 기억장애가 있었고 이에 정신병이 재발 계속 약물을 복용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섭식장애, 감정조절장애등 여러 부작용이 발생하고 이로인해 가장 가까운 사람이었던 사오리하고도 크게 싸우게 되며 왜 내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입히고 있는 것인지에 대해 회의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극복하고자 최후의 수단으로 음악을 선택합니다. 13세부터 작곡을 해왔었다고 하는데 그 음악을 세상의 끝에 놓인 자신을 다시 일으켜세울 마지막 수단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하면서부터 약물을 다시 줄이게 되었고 섭식장애, 수면장애, 감정조절장애역시등 각종 장애가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다만 아직도 기억장애의 경우는 지금도 투병중으로 덕분에 메모를 계속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밴드에서 작사,작곡을 주로 맡으며 그가 쓴 가사는 본인의 이야기가 주가되며 본인도 자신의 앨범에 대해 '자신이 살아온 지난 시간이 담긴 사진첩'이라는 표현을 할 정도로 거의 모든 곡에서 자전적이야기를 담고있습니다.







밴드에서 피아노와 스테이지 프로듀서(무대연출가)를 맡고 있는 후지사키 사오리입니다.

피아노뿐만 아니라 라이브의 셋리스트와 조명, 영상등의 효과까지 스테이지 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프로듀싱하는 스테이지 프로듀서로
후카세가 콘서트의 전체적인 컨셉과 장치, 스토리를 구축하면 사오리가 장치를 고안하고 설계를 하는 등 후카세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인물입니다.

팀 특유의 서정적이고 반짝이는 개성적인 사운드를 구축한 인물로 준수한 외모로 인디록씬의 공식 여신이라는 말을 들으며 남성팬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치원때 한살 위인 후카세를 처음 만났으며 이때 연보라색머리를 한 후카세를 보고 "정말 튀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구나" 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피아노는 이때부터 배웠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로 올라가 후카세를 다시 만나게 되는데 이때 사오리는 극심한 이지메(왕따)를 당하며 초등학교 생활 내내 혼자지내게 되었습니다. 이때 유일한 말벗이 바로 후카세로 후카세와 같은 청소구역을 배정받았는데 사오리는 동급생 전체에게 이지메를 당하고 있어서 이를 벗어날수있는 후카세와의 청소시간이 정말로 좋았다고 합니다.

후카세는 청소가 싫어서 청소도구함, 화단, 운동장으로 도망다니곤 했는데 그런 후카세를 잡아서 선생님에게 일러 칭찬받는 것이 삶의 낙이었다고 하고 후카세는 사오리가 이지메를 당하고 있었던걸 알고 있었기에 그런 사오리를 봐주었다고 하네요.

한번은 이지메를 당하는 사오리가 아이들에게 용기내어 "잘못한 것을 말해줘, 미안해." 라고 했는데 아이들은 "(이런게)재수없어" 라고 욕했다고... 피아노콩쿨을 나가며 수업에도 빠지며 특별대우를 받았던걸 아이들이 재수없게 생각해서 이지메를 당했다고 합니다.



중학교에 올라온 사오리는 다시 양아치가 된 후카세를 만나게 되는데
이때 사오리는 후카세를 보며
 "사람들은 (이 얘기를)믿지 않지만 후카세를 다시 만난 그 순간 이 사람과 평생을 함께 할 것이라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 수 있었다."
라고 나중에 인터뷰에서 말합니다.

사오리는 당시 양아치친구들하고 어울렸는데 이때문에 부모님하고 마찰하게 됩니다. 그리고 양아치 친구들은 사실 사오리를 이용하고 있었을뿐이었는데 친구들이 사오리의 지갑에서 돈을 빼서 쓴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되고 따졌지만 양아치 친구들은 "바보아냐?" 라고 오히려 사오리를 비웃었습니다.

어릴적 이지메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었던 사오리는 몹시 괴로워했고 집에서도 부모님과 크게 다퉈 새벽 2시에 집을 나오게 되는데 후카세가 사오리의 집 앞까지 찾아왔습니다. 사오리는 후카세에게 "돌아갈 곳이 없어"라며 통곡하고 후카세는 우는 사오리에게 "네가 있을 곳은 내가 만드니깐, 울지마"라는 허세작렬하는 중2병스러운 대사를 칩니다.




<iframe width="100%" height="166" scrolling="no" frameborder="no" src="https://w.soundcloud.com/player/?url=https%3A//api.soundcloud.com/tracks/197215742&color=ff5500&auto_play=true&hide_related=false&show_comments=true&show_user=true&show_reposts=false"></iframe>


요코하마노 하나비타이카이 타치이리긴시노 바쇼데 나가메타네
YOKOHAMA의 불꽃축제, 출입금지의 장소에서 바라봤었지

와타시니와 카에루 바쇼가 나이노토 나이테탄다
"나는 돌아갈 장소가 없어"라며 울었었지.



이 이야기는 2집 tree의 수록곡 '문라이트 스테이션'의 가사로도 나옵니다. (작사 사오리)


메이져데뷔전의 2010년경의 인터뷰에서 사오리의 입으로 처음 언급되었는데

Q. 후카세와의 청소년기

아직도 정확하게 기억나요, 제가 기댈 수 있는 장소가 세상 어디에도 없다고 생각된 밤이 있었는데 울고 있던 저에게 집앞에 찾아 온 후카세가 "울지마, 네가 있을 곳은 내가 꼭 만들게" 라고 말했어요.

Q. 후지사키(사오리)씨에게후카세란

후카세는 연인도, 친구도, 가족도 저의 전부가 되어주었어요. 처음으로 생긴 저의 거처같은..



후카세는 당시의 그 대사가 쪽팔렸는지 이에 대해선 일언반구도 언급한적이 없습니다.





학교생활과 집안문제, 진학 등으로 힘들어 하던 사오리는 후카세에게 항상 투정을 했고 후카세는 이를 잊지않고 다음날 고민해서 대답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학교 내에서의 갈등이나 트러블 역시 후카세가 사오리를 잘 보호해서 완만하게 넘길수 있었고 친구사귀는데 서툴렀던 사오리에게 후카세는 자신의 친구를 소개해줍니다.

사오리의 학창시절 친구는 모두 후카세에게 소개받은 친구들이었고 이때 멤버인 나카진과 러브또한 중학교때 후카세에게 소개받았습니다.
당시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었던 사오리에게 후카세는 정신적 지주였으나 존경의 대상이었습니다.






이후 사오리는 예술고등학교에 음악과 피아노로 입학하고 후카세는 자전거로 사오리 학교까지 출근도장을 찍으며 방과 후 항상 함께 하게 됩니다. 그리고 후카세는 미국유학을 결정하고 미국으로 떠나게 되며 둘의 사이는 잠시 멀어집니다.


사오리는 노다메칸타빌레의 촬영지로 유명한 센조쿠가쿠엔음악대학의 클래식 피아노과에 수석으로 입학하고 후에 미국유학중에 정신병을 얻어 귀국해 정신병원에 입원한 후카세의 소식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퇴원후 입대 입시를 준비하다 약물 부작용으로 폐인화된 후카세의 사회적응을 물심양면으로 돕습니다. 후에 후카세는 clubEARTH라는 라이브클럽을 만들게 되고 사오리는 처음에 이에 반대했지만 결국 다른 멤버들과 함께 전재산을 투자합니다.

처음에 사오리는 'clubEARTH' 멤버가 아닌 'clubEARTH'의 재정업무를 담당하는 핵심경영자였으나, 후카세의 권유아닌 권유에 따라 멤버가 되었습니다. 사오리가 가입함에 따라 후카세는 '피아노' 포지션을 배려하여 자신의 작곡과 편곡에 큰 변화를 주었고, 이로인해 현재와 같은 밴드만의 사운드가 자리 잡히게 됩니다.







후카세 사토시와 후지사키 사오리의 이런 독특한 관계에 대해 열애설 의혹이 끊이지 않았는데 아직 서로 확답은 하고 있지않습니다.


하지만 팬들과 언론은 계속 둘의 사이를 주목하는데


정신병원 퇴원후 정신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해 후카세가 힘든 시기를 보낼때 사오리가 열심히 지원해주었고 또 유치원 때 부터의 소꿉친구로 두 사람의 유대감이 상당히 강하다는건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라 더 그런거 같네요.


후카세는 snow magic fantasy 를 제외한 자신의 모든 러브송에 실존하는 뮤즈가 존재한다고 밝히고 가장 유명한 러브송인 '잠자는 공주'의 뮤즈 존재에 대해 묻는 팬에게 후카세는 '잠자는 공주'에 나오는 잠자는 공주는 멤버인 사오리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 노래는 직접 만든 라이브 하우스 clubEARTH에서 숙식을 하던 인디시절 옆에서 잠든 멤버 사오리를 곁눈질로 바라보며 쓴 곡이라고 밝히며, 자신이 성공하기까지 그녀는 모든 것을 버리고 따라와 주었다라고 트위터에 밝힙니다. 연이은 트윗에서 '망가진 저에게 사오리는 넌 절대로 재능이있다며 계속해서 말해주었습니다.' 라며 그녀에 대한 감사함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어느날, 이유없이 잠들지 못하고, 옆에서 잠든 연인을 바라보며 만약 이 사람이 이 대로 깨어나지않는다면..이라는 생각에 빠져 이 사람이 사라진다면 내 세계는 어떻게 되는걸까?라고 고민하는 남자의 노래입니다.'

'저는 러브송을 정말 좋아해요, 특히 옆에 연인이 잠들어 있고, 그 것을 바라보는 그런 러브송을 정말 좋아해요. 제가 쓴 곡 중 '잠자는 공주'가 그러한 러브송인데요 하얀 커튼에 하얀시트에.. 옆에는 아름다운 연인이 잠들어있고 그녀를 바라보며 생각하는거에요.'






잠자는 공주





그리고 사오리가 처음으로 작사한 메이져데뷔 싱글 'INORI'의 '화조풍월' 에 대해

사오리는 가사 속의 남자가 달을 바라보며 '달이 예쁘네'하고 웃는다는 표현은 사실 나츠메 소세키문학의 유명 구절을 인용한 것으로 남자가 여자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한다는 뜻임을 밝혔고

바로뒤 사오리가 트위터를 통해 '화조풍월'속의 남자의 존재에 대해 묻는 팬에게 '화조풍월'의 뮤즈가 후카세라는 것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화조풍월




환상의 여인이 노래는 그룹 데뷔 전에 만들어진 노래인데 노래가사가 상당히 의미심장해서 이 가사의 내용이 후카세와 사오리라고 하는 루머도 있더군요.사오리가 후카세의 아이를 임신했고 결국 유산했는데 이 노래가 그 이야기를 가지고 쓴 노래라는 루머가 아닐까 라는...


다음은 메이저데뷔전의 인터뷰 (사오리)


Q. 후카세와의 청소년기

아직도 정확하게 기억나요, 제가 기댈 수 있는 장소가 세상 어디에도 없다고 생각된 밤이 있었는데 울고 있던 저에게 집앞에 찾아 온 후카세가 "울지마, 네가 있을 곳은 내가 꼭 만들게" 라고 말했어요.

Q. 후지사키(사오리)씨에게후카세란

후카세는 연인도, 친구도, 가족도 저의 전부가 되어주었어요. 처음으로 생긴 저의 거처같은..

Q.이 장소(clubEARTH)에서 (성공)가능성을 느꼈는지 아니면 역시 단지 연인인 후카세를돕기위한 결정이었는지

처음엔 이 장소에서 미래가 보이니 함께 해야겠다고 생각한 것은 아니였어요. 하지만 단지 '후카세를 구해야 한다'같은 것도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때 후카세는 계속 약을 먹으며 지내는 것도 있고, 병과 싸우려고 하는 건 알았지만..상당히 불안정한 상태였어요.

후카세라는 사람은 학원에 가서 국어나 수학등을 공부해도 다른 사람과 시점이 달라요.

예를 들어서 국어시간에 문법을 배운지 머지않아 예문에 나온 문장에 감명해서 열심히 논문을 쓰기도 하고..

중학교에서 후카세를 다시 만난 그 순간 이 사람과 평생을 함께 하겠구나라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느꼈었던 것 같다.



MARQUEE의 연재글 中 (후카세)


Q.정신병원에서 퇴원한 후에도 미국에 돌아가지않은 이유

중학교에서부터 쭉 후지사키(사오리)가 나의 애인이라 항상 함께였다.

같이 영화를 보고 항상 같은 것을 보고 느끼고 모든 것에 대해 여러가지 얘기도 하며 그 때부터 이미 인연같은 관계를 완전 넘었었다.

미국에 갈 때에도나의 가족과 같이 나온 것이었는데 이 녀석(사오리)은 먼저 돌아가 그 가까이서난 완전히 미쳐버리고..

아빠께서 '마음이 하나인 사람이 떨어져있을 때 몸이 찢어지는 느낌이었지 않을까' 라고 얘기했었는데 실제 그러한 느낌이었다.

미국에서 캐나다의 나이아가라에서의 폭죽을 보러 간적이 있었다. 그 불꽃이 너무 아름답지만 그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는그녀가 곁에 없었다. 그 때 난 왜 이 불꽃을 보고 있는 건지 왜 미국에 온 것인지에 대해 생각했는데 다 의미를 찾을 수가 없었고 미국이라는 꿈을 포기한 것 보다는 그 곳에서 이미 그 의미없음을 깨달았다고 생각한다.


Q.정신병약물 부작용과 새로운 시작을 마음먹은 계기

끊임없이 방을 서성이고 밥을 먹을 수 조차 없었다. 나의 부모님에게 "당신들 때문에 내가 이렇게 되었어!"라고 소리쳤다. 나는 사람을 대할 수 없는 상태였다. 난 사오리와 정말 많은 싸움을 하기 시작했다. 난 아직도 그 해질녘을 생생하게 기억한다. 사오리와의 큰 싸움 끝에 난 전화기를 벽에 던졌고, 밖의 노을을 보며 난 왜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입히고 있는건지.. 난 내가 처한 상황 모두가 나의 탓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생각하자, 모든 문제의 원인이 나라면 모든 상황을 바꿀 수 있는 능력또한 나에게 있구나.


Q.사오리가 자신(후카세)의 삶의 목적인 이유

사오리는 저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존재에요, 모든 것에 회의감을 느끼던 저의 질문과 대답을 그 누구보다 진지하게 들어주었어요.


Q.세카이노 오와리라는 밴드에 대해

'세카이노 오와리'는 철학에 가까워요. 사상적인 면에선 후지사키(사오리)가 있기에 제가 있다는 느낌입니다.


Q.후카세에게 후지사키(사오리)란

좌표로 비유한다면 원점이 후지사키(사오리)라 그 녀석은 제존재의 가치를 가장 소중히 다뤄주기 때문에.. 늘 옆에 있었고, 그녀는 저의 원점인거죠. 어디를 가던 녀석은 제가 무엇인가를 이해해주고 아마, 그녀가 없다면...







일단은 둘다 확답이 없고 후카세에게 다른 여자친구(캬리 파뮤파뮤) 가 있다는 설도 있고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지만

확실히 분명한건 둘의 관계는 서로 가장 힘든시기에 서로 돕고 의지하며 버팀목이 되었던 친구, 연인, 가족 그 이상의 의미라는거겠죠.

이런 영화와도 같은 스토리는 확실히 무언가 마음을 흔드는게 있는거 같습니다. 한편의 소설이나 영화로 만들어져도 괜찮을 듯 싶네요.

한가지 재미있는건 팬들이 후카세와 사오리를 후카오리라고 하며 둘이 가정을 꾸미기를 원한다는거... 한국 팬카페 들어가보면 후카오리를 응원한다는 글을 많이 볼수 있어서 재미있네요.




다음은 세카이노오와리의 곡 중 백일몽이라는 곡입니다.

가사가 마치 하나의 시같다는 느낌이드네요.




석양이 나를 깨워서
깊은 바다에 가라 앉아 가

내가 좋아하는 밤이 찾아와
홀로 어두운 방에 있어

꽃다발을 든 채 나가보았지만
세상은 언제나 조용하기만하고

의자에 앉아 별을 보고는
혼자 집으로 돌아가

아침, 저녁의 반복
쓸쓸해져 하늘을 올려다 봐

아침, 저녁의 반복
아침에 잠드는 밤과 함께 꿈을 꿔

내가 현재를 깨워
과거를 잠들게 해

미래는 방으로 찾아오지 않아
내가 찾으러 가야 해

아침, 저녁의 반복
쓸쓸해져 하늘을 올려다 봐

아침, 저녁의 반복
밤에 잠드는 나를 꿈 꿔

아침

저녁

아침

저녁

아침

이제 곧
내 방에 해가 떠올라

이제 곧
내 방에도 해가 떠올라
 
- 백일몽 -




- 죽음의 마법 -




- 환상의 생명 -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201030

다른노래들은 위 링크에서...






세카이노 오와리 다큐 방송... 40초부터입니다.




내용참조
https://namu.wiki/w/SEKAI%20NO%20OWARI#s-4.2
http://www.instiz.net/pop/26705










//